수단을 통해서도 피부처럼 머리에도 탄력을 주는 샴푸 라는 커뮤니케이션 컨셉으로 소구하고 있다. 그러나 탄력이라는 개념 자체가 경쟁 브랜드가 약속하는 핵심 혜택(보습, 전문가의 스타일, 단백질로 인한 고기능성의 약속)등에 비해서 구체적이지 못하고 생소하여 소비자에게 중요한 혜택으로
우리 나라의 스포츠 산업의 잠재 성장발전을 고려하고 보다 우수한 라이센싱 제품의 개발과 판매를 위해서는 보다 활성화된 질적 양적 연구가 빈번해야 될 것으로 사료된다. 연구자는 종목별 라이센싱 제품의 시장 규모와 판매 추이 그리고 구매자의 특성에 맞는 상품 개발과 촉진 등의 연구가 선행되
선별
목적은 캐릭터 비즈니스를 전개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선별하는데 있다.
선별에 있어서 2가지의 오류를 피해야 한다. 첫째는 탈락오류로서, 실제로 좋은
아이디어를 탈락시키는 오류 둘째는 채택오류로서, 좋지 않은 아이디어가 채택되어 캐릭터 개발과 상업화단계로 진행되는 오류이다.
최근 체험마케팅이 마케팅 패러다임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체험마케팅은 전통적 마케팅 기법과는 다른 마케팅 기법을 제시하고 있다. 특징(features)과 편익(benefits)중심의 전통적 마케팅과는 달리 소비자의 다양한 체험을 강조함으로써 구매를 유도한다.
기존의 감각마케팅, 감성마케팅, 관계마케팅
Ⅰ 서론
1. TOYOTA 소개
Toyota는 1937년 Sakichi Toyota에 의해 설립되어 2003년 들어 창립 66주년을 맞는 일본 최대의 자동차 생산업체로서 자동차 생산대수 세계 3위인 대기업(2003년 현재)이다. 비교적 짧은 기간에 성공을 거둔 비결은 뛰어난 경영전략과 사원들의 단합된 힘 그리고 위기 때마다 좋은 기회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