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논문의 목적
의복은 인류의 역사와 더불어 시작되어 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착용되어 왔다. 본 연구에서는 의복의 기원과 특징 및 의의를 알아보고, 바람직한 의복 착용을 위해 고려해야 할 요소들을 짚어 봄으로써 의복 착용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2. 연구의 필요성
단기기억
감각 등록기를 통해 입력된 정보를 활용 가능하게 처리하고,
처리된 정보를 장기기억으로 전달하는 역할
- 운영 기억 (working memory)
정보 입력 방식
- 선별적 입력
- 청각코드로 입력
특성
- 청크과정을 통해 의미 조직화
- 처리용량의 한계 = 처리될 수 있는 정보의 양은 제한적
문학과 음악의 기원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인간의 보편적 본능
+
아름다움을 창조하려는 인간의 욕구
=
예술
문학과 음악뿐만 아니라 모든 예술은 이 과정을 통해 태어남.
문학과 음악의 구조상동성
리듬
'흐른다'는 뜻의 동사 ' rhein '을 어원으로 하는 그리스어
'rhythmos
Ⅰ. 정신지체아의 리듬표현활동
표현이란 다른 의도가 없이 활동하는 그 자체가 즐거움을 주고 또 목적인 것을 말하며 아동들은 표현을 하면서 서로 나누어 가지는 힘을 합치고 순번을 지키는 것을 배우게 된다. 동시에 다른 아동도 자기와 같은 권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배우게 된다.
Susan은 표현
1. 이 작품이 읽기가 힘든가? 그렇다면 왜 그런가?
처음 이 글을 읽다 보면 짧은 문장 속에서 많은 쉼표들로 인해 전환이 순식간에 이루어져 역동적인 리듬감을 느낄게 된다. 그것은 마치 시와 같은 느낌이 들어 읽기 쉬울 거라는 생각이 들게 하였다. 허나 글을 계속 읽다 보면 수많은 쉼표들의 결합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