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며
저희가 이번 발표를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서 어려웠던 점은 발표 주제와 그 전개방향을 정하는 것이었습니다. 조원들끼리 여러 의견제시를 통해서 관심을 가져볼 만한 주제가 될 수 있을 여러 주제들이 나왔는데 이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① 힌두교 교리상에 나타난 여성의 모습
Ⅰ. 개요
중앙아시아에 대한 중국의 외교공세는 90년대 초 역내 신생독립국가들이 탄생하면서 시작되었다고 볼 수 있으나 본격적인 공세는 1996년 ‘상해-5’가 출범하면서부터이다. 이 과정에서 중국은 역내 국제체제의 ‘권력진공’상황을 충당시키려는 주변 강대국 또는 서구 열강과 동 지역에서
마누법전』에 의하면 결혼은 반드시 동일한 카스트의 여성과 이루어져야한다. 같은 출신의 처만이 남편을 섬기고 남편과 함께 가정 제사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러한 결혼의 원칙들은 사실상 현재는 물론이고 법전이 형성되던 당시에도 잘 지켜지지 않았다. 따라서 어쩔 수없이 마누법
마누법전에 따라 채식만을 해야 하며 향신료가 들어간 음식을 먹지도 못한다. 또 길게 땋아 내린 머리는 천상의 사람이 된 남편을 목 졸라 질식시킨다 하여 짧게 잘라야만 한다. 그리고 수행을 하는 곳인 아쉬람에서 살아야만 한다. 말이 좋아 수행을 하는 곳이지 이곳은 과부 수용소이다. 이처럼 마누
<독서감상문>
-신도 버린 사람들을 읽고
이 책의 이야기는 인도의 저명한 경제학자 나렌드라 자다브의 아버지, 다무의 어렸을 적 시절에서부터 출발한다. 그는 불가촉천민이였다. 불가촉천민은 상층 카스트에게 무시와 협박, 심지어는 폭력을 당해도 반항 할 수 없는 계층 이였다. 힌두의 법전마누법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