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기사의 서술양식은 얻듯 보아도 시적인 웅장함을 풍겨주고 있다. 그러나 시적인 유형에 속한다 하더라도 그 내용은 관념적 이라기보다는 오히려 섬세하고 구체적인 창조의 작업이 서술되고 있는 것이다. 전하정, 에누마 엘리쉬와 창세기의 창조기사 비교, 침례신학대학교대학원, 2000, p.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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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 기사 역시 역사이다. 따라서 이 글에서 나는 고대 근동의 여러 나라들의 창조 설화와 구약성경의 창조 기사를 비교하고 분석함으로써, 역사로 실존하는 구약성경의 창조 기사의 독특성을 새롭게 인식하고 구약성경의 창조 기사의 신적인 권위를 증명해 보려고 한다.
Ⅱ. 고대 근동 지방의 창
창조되고 또한 존재하게 되었다.
2. 뿌루샤의 창조
뿌루샤는 일 천 개의 손과 일 천 개의 눈과 일 천 개의 다리를 가진 신이다. 그는 대지 어느 곳에나 퍼져 있으며, 그러고도 열 손가락이 남았다. 뿌루샤 자신은 이미 있었던 것과 앞으로 있을 것의 전체이다. 그는 불사의 주인이며, 또한 음식으로 성장
창조와 지속적 관계가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이며, 우리는 그 창조의 이야기의 의미를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가 이 소 논고의 요지이다.
B. 연구방법
연구목적에서 밝힌 바와 같이 창조가 우리에게 어떤의미가 있는지를 알기 위해서 창조에 대한 이스라엘의 이해와 신학자들의 이해를 살
창조되었다. 프라자파티는 그들에게 "너희들도 나처럼 고행을 수행하여라."고 말했다. 명령에 따라 그들도 엄격한 고행에 전념하였다. 그들이 이처럼 고행을 수행하고 있을 때, 프라자파티의 딸인 새벽이 아름다운 천상의 여인의 모습을 하고 그들 앞에 나타났다. 그녀의 아름다움에 정신을 빼앗긴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