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서사>라는 이름의 서점을 개업하면서 당시의 문단인들과의 교류를 시작한다. 이 <마리서사>를 중심으로 당시의 많은 전위문학의 문인들과 교우를 갖게 되었고 21세가 되는 1946년 12월 <국제신보>의 기자 송지영의 주선으로 <거리>라는 작품으로 문단에 공식 진출한다. 이 후 1948년 김경린, 양병식, 김
마리서사>라는 이름의 서점을 개업하면서 당시의 문단인들과의 교류를 시작한다. 이 <마리서사>를 중심으로 당시의 많은 전위문학의 문인들과 교우를 갖게 되었고 21세가 되는 1946년 12월 <국제신보>의 기자 송지영의 주선으로 <거리>라는 작품으로 문단에 공식 진출한다. 이 후 1948년 김경린, 양병식, 김
마리서사>라는 이름의 서점을 개업하면서 당시의 문단인들과의 교류가 시작되었다. 여기에서 박인환이 영화에 심취하였었다는 점, 스스로가 개업하여 경영한 서점에 진열된 책들이 대부분 자신이 보유하고 있던 외국 문학 서적이라는 점, 그리고 <마리서사>를 중심으로 당대의 많은 문인들과 교류를
마리서사>라는 이름의 서점을 개업하면서 당시의 문단인들과의 교류가 시작되었다. 책을 팔겠다는 생각보다 단순히 책을 즐기겠다는 생각이 반영된 서점이었고 여기에서 많은 문학인들과의 만남을 갖게 되었다. 여기에서 박인환이 영화에 심취하였었다는 점, 스스로가 개업하여 경영한 서점에 진열된
마리서사>라는 이름의 서점을 개업하면서 당시의 문단인들과의 교류가 시작되었다. 여기에서 박인환이 영화에 심취하였었다는 점, 스스로가 개업하여 경영한 서점에 진열된 책들이 대부분 자신이 보유하고 있던 외국 문학 서적이라는 점, 그리고 <마리서사>를 중심으로 당대의 많은 문인들과 교류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