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론
Off-Line
1. 마스코트의 활용
1) 목적
캐릭터(마스코트)는 본질적으로 내재하고 있는 상징성, 차별성, 독창성, 가상세계의 현실화와 대리만족(비일상적 제시에 의한 만족), 오락성, 문화성 등으로 인하여 손쉽게 차별화되고 친근감이 전달될 수 있기 때문에[동경광고 연구회, 캐릭터마케팅
마스코트 디자인, 성화봉 디자인 등을 소개하고 있다. 따라서 현대 올림픽은 국가 이미지의 집합이라고도 할 수 있다. 올림픽 앰블럼, 캐릭터 마스코트, 개막식, 성화봉송 릴레이는 올림픽에서 한 국가의 문화를 나타낸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올림픽대회’란 무엇이며, 대회를 주관하는
마스코트
이름 : 씨드(SSID)
종류 : 외계생명체
나이 : 영생불멸
탄생일 : 2004년 4월 3일
탄생장소 : 대한민국, 서울상암월드컵경기장
탄생배경 : 불타는 태양의 운석에서 폭발하여 깨어나옴
성격 : -언제,어디서건 굴하지 않는 당당한 성격을 소유
-미소와 함께 신중함을 잃지 않는 강인한 성격을 소유
2008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푸와
베이베이 (貝貝) (Beibei.물고기)
조개 패(貝)자 두 개를 겹쳐 쓴 것으로 부자가
되기를 바라는 뜻
-징징 (晶晶)
(Jingjing 판다)
수정처럼 맑고 아름답게 성장하기를 소원하는 의미
환환(歡歡)
(Huanhuan.성화)
환환(歡歡) 과 잉잉(迎迎) : 세계
마스코트인 푸와(福娃) 바이바이나 징징, 환환, 잉잉, 니니 등, 중국의 2000년생 약 만 2천여명의 신생아는 올림픽에 관련된 이름을 가지고 있다.
또 청도(靑島)의 73세 퇴직 선장이 2개월동안 하남, 호북 등 10여개 도시와 특별행정구를 지나 성도까지 자전거로 북경올림픽맞이 장정길에 올라 화제가 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