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i 런칭 컨퍼런스 2008>
- 일본, 미국 성공 런칭 시작부터 Issue 매체 전파 효과 컸음
- 스타마케팅(원빈) 스타 효과
결과 : 다른 지역 성공 & 고급 런칭 이벤트 사회적 관심 유발
<마리오 카트 Wii 대회>
위와 연결된 인터넷을 통해 경기기록을
보내면 순위를 정
Ⅲ. 닌텐도Wii의 성공 요인
1. 제품컨셉구상및소비자니즈파악
-그래픽과 성능위주의 경쟁 체제에서 벗어나 새로운 고객가치의 발견
Wii의 개발자로 통하는 야마모토 시게루, 닌텐도 정보개발 본부장은 기존의 화려한 그래픽 위주의 복잡한 게임에서 벗어나 게임의 근원적 가치인 재미에 집중하여 간
성공방식에 집착하는 데서 벗어나 조직의 전략 수립 및 수행과정인 4 Functions Of Management가 제대로 작동하게 함으로써 시장의 미래수요에 대응하는 전략 및 기획을 세우고 이를 수행할 수 있었던 것이다.
3. 창조적이면서도 가족적인 기업문화
닌텐도 같은 Entertainment나 IT 같은 산업에 있어서 인재
닌텐도의 약점으로 시대에 걸맞지 않는 기기성능 고수하며, 고급스럽지 못한 이미지이다.
그래서인지 경쟁사의 PSP에 비해 떨어지는 그래픽, 게임 수준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A/S대리점의 수가 보급률에 비해 현저히 적어서 원활한 A/S가 안되어 고객 불만으로 이어지는 경우가 잦다. 자금의 효율적 사
마케팅, 추가적인 유통을 포함 전반적인 사업은 한국닌텐도(주)가 담당. (배경- 보수적인 경영을 하는 닌텐도가 한국 시장에 뛰어들기로 한 것은 세계적으로 선풍을 일으키고 있는 NDS 등의 주력 상품이 한국 시장에서도 충분히 통할 것이라는 판단과, 출시 예정인 차세대 가정용 게임기 '위(Wii)'를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