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불하지 못하는 자가 있으면, 나도 성불하지 못 한다’라는 말을 들어 모든 사람의 본체가 동일하다고 보고, 이러한 태도가 중생을 더욱 널리 구제할 수 있는 개념이 된다고 이야기한다. 곧 불교는 개인이 지니는 각각의 자유스러운 진정한 자아도 인정하면서, 만인이 보편적으로 공통 되는 자아를 가
만인입오 수령각대장일석조련 예비대루
?? [du?l?i]①바둑·장기·구기 경기에서 대전하다 ②대치하다
이에 병사를 모집을 보인지 3일이 안되어 이미 2만명이 입대하여 곧 각 부대장들이 낮이나 밤이나 조련해 대치를 예비하게 했다.
復出一?髮命令, 無論軍民人等, 一律??, 把前?時候的?尾巴, 統行革去。
Ⅰ. 서론
소태산 대종사에 의하면 인간은 누구나 본래 부처요 진리적 존재이다. 다만 부처인 본성, 진리인 자성이 이기적인 탐욕에 가리게 되면 파란고해를 돌고 도는 무명 중생이다. 그러나 우리 인간은 무시선법의 수행으로 우리는 인간의 진면목인 부처를 회복할 수 있는 존재 즉 성불의 가능적 존
성불)을 주창하는 선법이 새로 전래되어 교와 선이 대립 내지 융합되던 사상적 과도기였기 때문이다.
균여가 태어난 것은 고려 태조 2년(923)인데 이보다 2년 후에 고려 4대 임금 광종이 태어나며 973년에 균여가 입적하자 2년 후인 975년에 광종도 죽는다. 이 두 사람 중 하나는 출가승려로서 또 한 사람
제 1단원. 선사 시대~고조선 시대
01. 선사 시대의 생활
[1] 구석기 시대
(1) 시기 : 약 70 만 년 전부터 시작
(2) 생활 모습
1) 도구 : 뗀석기(주먹도끼/찍개/긁기/슴베찌르기 등)/짐승의 뼈로 만든 도구 등
2) 경제
- 수렵/채집 등으로 식량을 구함.
- 불을 이용하여 음식을 익혀서 섭취하기 시작
3) 주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