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급독재라고 보인다. 맑스주의의 관점에서 부루주아 계급독재 이후에는 프롤레타리아 독재가 필연적으로 이루어지며 그 과정의 끝에는 공산주의 사회가 기다리고 있다. 직선제를 통한 민주주의의 사회체제가 만인을 위한 것이라는 자본주의 정치체제는 분명한 한계를 가진다.
기본적인 접근 방식
위한 수단으로 강조되기 시작함.
엘리자베스 구빈법에서의 빈민(가치없는 빈민, 가치있는 빈민, 요보호 아동)
(3). 근대의 빈곤 : 만인의 자유와 평등에 대한 사상이 확산됨에 따라 빈곤은 점점 마당히 극복해야할 사회분제로 간주, 빈곤의 원인이 상당부분 해당 사회의 구조에서 기인한다는 사실이 밝
계급 투쟁을 절대적인 것으로 보았다는 점에서 마르크시즘, 비이성적인 것이 이성적인 것보다 더 근본적이라고 생각하였다는 점에서 프로이드 사상, 자연을 생존 투쟁의 대상으로 보앗다는 점에서 진화론등이 바로 비평화의 상태가 더 근본적이라는 입장의 범주에 속하는 사람들이다.
반면에 루소
위한 가격 담합이나 카르텔 형성 등의 유혹을 더욱 크게 느낄 것이 분명하다. 만인에게 꼴 필요한 생필품의 성격이 강한 의료, 철도, 상하수도 등 공공재는 정부의 통제 아래 있도록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정부 운영 시 자칫 방만하거나 구태의연하게 운영하기가 쉬우므로 사기업에서
만인의 신분적 평등과 재화의 공평한 분배가 이뤄지는 사회
? 중화사상 :
중화라는 말에서 중(中)은 단순히 중앙이라는 뜻만이 아니라 고급 문화를 지닌 중심이라는 뜻도 지니고 있다. 신주나 천조라고 부르는 것은 신의 나라, 하늘이 내린 나라라고 부르는 것. 이처럼 중국인들은 스스로 지상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