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배경
19세기 전반의 러시아 사회, 경제 발전에서 가장 중요한 내용은 계속적으로 새로이 생성되는 자본주의적 관계와 수명을 다한 봉건제도 사이의 투쟁이었다. 1861년 농노 해방이 단행되는 등 18세기 말에 나타나는 봉건적 농노제의 해체는 19세기 전반에 점차 그 속도를 가속화하였다. 가부장적 경
▶ 입체주의는 회화에서 자연의 재현으로 인한 환영(illusion)이라는 리얼리티와 회화자체로서의 리얼리티 문제 제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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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카소와 브라크는 그림이 회화로서의 속성과 힘을 가지려면 사무로가 배경이 화폭에서 재구성 되어야 한다고 생각 때문에 전통적인 명암법 거부, 화면의 공간은 물질화
-> 아방가르드의 어원과 의미
대부분의 아방가르드 예술가들은 그들의 예술운동을 통해 현실을 개혁하고 이로 인해 구원받기를 열망하였다. 그들은 예술을 통해서 인간과 사회를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었고, 예술이 인간과 사회를 완전히 변화시킬 수 있는 진정한 혁명이라고 생각했다. 이렇게 모
달라지게 하는 것이다. 이러한 의미처럼 예술도 변화되어 표현하였다. 예술가는 예술 활동, 예술 작품을 창작하거나 표현하는 것을 직업으로 하는 사람이다. 혁신과 변혁을 받아들이면서 예술을 창작으로 표현한 예술가들이 나타났다. 다음 본론에서는 예술가 중 말레비치에 대해서 서술하고자 한다.
말레비치 등이 있다.
2. 추상주의의 시대적 배경과 흐름
이 사조는 이미 낭만주의의 시대에 배태되었으나, 예술가가 의식적 ·집중적으로 지향하게 된 것은 20세기에 들어서면서부터이며, 흔히 1910년의 칸딘스키의 작품을 그 출발점으로 한다. 19세기에는 일화를 묘사하기 위해 공들여 그린 재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