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성경은 모든 인간은 죄인이라고 선언하고 있다. 더구나 아무도 하나님 앞에서 변명하거나 핑계할 수 없는 죄인이요 하나님의 준엄한 심판을 피할 수 없음을 말씀하고 있다. “그러므로 남을 판단하는 사람아 무론 누구든지 네가 핑계치 못할 것은 남을 판단하는 것으로 네가 너를 정죄 함이
말씀하시는 하나님과 그 말씀을 듣고 예! 하고 응답하는 인간 사이의 만남이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과 인간의 들음이라는 것은 신앙 이전에 우선 의미 있는 접촉이 이루어져야 한다. 따라서 불트만은 신과 인간의 진실된 만남을 위해 무엇보다도 먼저 현존재 분석을 시도한다. 이를테면 오늘날의
말씀”이 기독교 교육의 근본적인 장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1) 신의 말씀과 신앙 - 교육 신학적 구조 :
제임즈 스마트에게 있어서 기독교 교육의 궁극적 근거는 인간 경험의 무한한 가능성이 아니고, 하나님 말씀으로서의 그리스도 사건이며, 이를 증거 하는 성서에 있다. 스마트가 이렇게 주
말씀이 육신이 되시는 사건은 전능하신 분이 유능한 존재로, 무한한 분이 유한한 인간으로 되는 사건이다. 이것은 하나님에게로부터 우리에게 주어진 값없는 은혜이며 우리는 받은 그 은혜를 세상에 전하고 그리스도의 사랑과 하나님의 은혜를 나누어야 한다.
*예배 장식 의미
예배 장식은 두 가지
사건은 상고인 소심애가 피상고인 노머니를 상대로 제기한 이혼소송에서 서울고등법원의 항소인용 판결 선고 후 이에 불복한 상고인이 상고한 사건입니다. 상고인 측 대리인 상고취지 말씀해주십시오
원고 소송대리인: 원심 판결 중 항소인용 부분을 취소하고 제1심 판결과 같이 원고 인용판결을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