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라이트 장면 집합의 연속 재생 등이다.
2) 사용자 인터페이스 고도화
- 멀티모달(Multi modal) 인터페이스
수신기가 음성, 행동 등 인간의 일상적인 표현을 인식하여 응답한다. 또한, 시청자의 얼굴을 보고 상대를인식, 프로그램 시청 안내,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 선택이 가능하다. 채널수 증대
하이라이트 장면 집합의 연속 재생 등이다.
2) 사용자 인터페이스 고도화
- 멀티모달(Multi modal) 인터페이스
수신기가 음성, 행동 등 인간의 일상적인 표현을 인식하여 응답한다. 또한, 시청자의 얼굴을 보고 상대를인식, 프로그램 시청 안내, 기호에 맞는 프로그램 선택이 가능하다. 채널수 증대
인터페이스, 보안 요소를 꼽을 수 있습니다. 기존 컴퓨팅에서는 인터페이스와 센서의 기능을 인간이 대신하는 형태였으나 유비쿼터스 컴퓨팅에서는 이것을 전자화 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구성하는 가장 기본단위는 센서 모듈이며, 센서를 중심으로 프로세서, 커뮤니케이션 기능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유비쿼터스와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념
1) 유비쿼터스의 개념
2)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념
2.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1) 상황인식 기술
2) 센서기술
3) 네트워크 기술
4) 프로세서 기술
3. 유비쿼터스 컴퓨팅 활용분야
1) 신원
공간이 탄생하고 여기에 디지털 홈 업체들은 인간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만드는 다양한 생명력을 불어넣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유비쿼터스 컴퓨팅 분야에서 인터페이스 관련 기술 영역 세 가지를 제시하고, 그 각각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아래 각 용어들에 대하여 약자를 풀어 서술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