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방식으로 전환되어지고 있으며, 서비스내용도 음성뿐만 아니라 데이터, 메시지, FAX, 화상 및 동영상 전송등의 음성서비스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이와 같이 통신은 정보를 주고 받는 신호의 종류나 전송방식, 교환방식등에 따라 여러 가지로 분류된다. 통신을 분류하는 가장 보편적인 방
Digital Wallets), Grid Computing, 생체인식(Biometric Authentication) 등과 같은 유망기술도 주목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사회를 위한 기초 기술이 보편화되고 있다. 또한 이에 따라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가 머지 않아 도래할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에 본 레포트에서는 유비
Digital Network)은 디지털 통신을 근간으로 하여 음성과 비음성의 다양한 서비스들을 사용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정보 활용의 효과성, 편리성 및 시스템의 효율성을 증진시킬 수가 있는 종합적인 정보 통신망이다.
통신을 원하는 두개의 개체 간에 무엇을, 어떻게, 언제 통신할 것인가를 서로가 약속한 규약
플랫폼을 사용해 왔다. 방송은 TV, 음성은 전화, 셀룰러폰, 컴퓨터는 고유의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그러나 새로운 디지털 가전의 등장과 네트워크의 발달로 인해 올인원(all in one)으로 구성된 단말기나 가전기기를 통해 인터넷 서비스, 통신서비스 등의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세대 R&BD 연구 방법론을 도입하여 MR Killer Application 기회발굴 및 새로운 패러다임의 상호작용 개념도출 노력과 함께 차세대 IT 산업을 이끌어 갈 중요한 가능 기술(Enabling Technology)인 혼합현실 기술 연구개발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2010년도 ISMAR (International Symposium on Mixed & Augmented Reality) 학회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