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를 길러야 한다(?) - 메리메의 '카르멘'을 읽고..
내가 이 작품을 선택한 것이 지금 나로서도 잘 이해가 가지 않는다. 명작 중에 그래도 가장 최근에 읽었기 때문인지 아니면 이 작품을 읽고 나서 그 묘한 감정을 지울 수 없었기 때문인지 잘 모르겠다.
카르멘은 어떤 여성인가? 그녀가 자유다.
메리메의 원작소설 '카르멘'도 1845년에 발표되었지만 오랫동안 비평가들에게 묵살 당해 온 불운한 작품이었다. 그런데 그가 그리 평판이 좋지 않았던 메리메의 원작을 다룬 것은 이 소설에 담긴 풍부한 지방색과 특이한 테마가 취향에 맞아 가극이 성공할 것이라 생각했기 때문인데, 과연 그의 예상은
메리메의 소설 <카르멘>을 읽게 된 그는 이 소설에 곡을 입혀 오페라를 만들기로 작정하게 된다. 그렇게 탄생한 이 작품은 내용이 마치 한 편의 영화처럼 탄탄하게 잘 구성되어 있다. 등장 인물도 군인이나 담뱃공장 직원들, 마약 조직 등 스페인의 당시 시대적 상황을 사실적으로 잘 묘사했고 주인공들
메리메의 소설을 기초로 작곡한 작품으로, 오페라 형식뿐 아니라 연극, 영화, 뮤지컬 등으로도 공연되고 있다.
초연은 1875. 3. 3. 파리에서 상영하였다. 한편 비제는 카르멘이 초연 되고 3개월이 되는 6월 3일에 결핵성 호흡기 질환의 악화로 죽게 되는데 어떤 이는 비제의 죽음이 심혈을 다해서 작곡한 카
메리메’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단편 만화 <총성>을 발표하면서 만화계에 첫 발을 내딛습니다. 단편으로 실력을 쌓은 그는 79년 최초의 장편 〈FIRE BALL〉을 발표하며 살인과 강간이 등장하는 파격적인 이야기와 어두운 톤의 작품들은 일본 만화계에서 서서히 악명을 떨치기 시작합니다. 당시 오토모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