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주제선정동기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 개인이나 조직이 직면하고 해결해야 하는 문제들은 점점 고도화되는 경향을 보인다. 이는 원인과 결과의 메커니즘을 찾고 이에 따르는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사용하는 정보나 가정들이 더욱 복잡해지고, 양적 질적 측면에서 다양해지고 다각화 되는 경
제1장 데이터마이닝의 개요
1. 데이터마이닝의 정의
1956년 미국의 어느 조그만 마을에 작은 전파상을 운영하는 밀러라는 사람이 있었다. 이 전파상은 수 대에 걸쳐서 내려오는, 그 주위의 여러 다른 마을에도 소문이 난 유명한 가게였다. 물론 주위에는 여러 개의 전파상이 있었지만 유독 밀러씨
많은 조직은 자동화 된 복잡한 의사 결정에 신경회로망을 사용한다. 신경회로망은 요청된 행동의 방향 패턴을 쉽게 식별할 수 있다. 각각의 회로망은 그들의 활동을 증진 시키기 위해 과거의 경험으로부터 배운다. Technology 구성원의 멤버인 그들은 기계학습법이라고 불린다. 기계학습법은 11장에서 묘
신경망은 더 이상 프로토타입 코드로서 존재하는 신기한 것들이 아니다; 그것들은 공식화될 수 있으며 객체들로서 실현될 수 있고 무수히 많은 응용들에서 사용될 수 있다. 인공지능의 이 분지에서의 증가하는 관심은 무수히 많은 아키텍처들, 설계 방법론들 그리고 많은 툴들, 유틸리티들 그리고 구현
Ⅰ. 교육용 웹사이트
1. 내용 설계의 세 가지 요소
‘내용’은 전달하고자 하는 정보, 아이디어, 메시지를 의미하고 구조는 그것이 어떤 식으로 조직되어 있는가를 의미한다. 이 두 가지는 서로 구분되면서도 독립적으로 다루어지지 않는다. 책과 같은 경우에는 처음과 마지막이 있는 순차적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