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 있어서 독립영화라도 소수만의 커뮤니케이션이 존재하며 소수 마니아들로 구성된 집단의 움직임을 통해 관객들은 소수의 독립영화를 지켜가기도 한다. 이 처럼 소통에 있어서 그 범위가 다수, 소수의 구애 없이 그 역할 자체가 의미 깊다.
2. 독립영화메타데이터 현황
한국영상자료원
Ⅰ. 서론
넓은 의미에 있어서의 기호란 어떤 내용을 표현하는 감각적이거나 추상적인 대상이라고 요약할 수 있겠다. 이렇게 보면 내 주위에 있는 사물이나 현상들 중 기호아닌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들 것이다. 모든 것이 기호다. 우리 모두는 기호의 바다에서 우리의 삶을 복잡하게 영위하고 있다. 왜냐
Ⅰ. 대박이 이어지는 한국영화
한국 영화가 신기록 갱신을 거듭
□ 1999년 이후 한국 영화는 3년 연속 고성장을 지속
- 2000년 한국영화 관람객수는 2천만명을 초과(97년대비 두 배)
- 한국영화의 시장점유율도 90년대 중반 20%대에서 최근에는 40%대로 상승
□ 1999년 이후 대형히트작들이 탄생하면
구술성과 기술성은 진화론적인 개념의 토대 위에 존재하는 것인가? 이것은 우리가 이번 분석 과정에서 가장 궁극적으로 찾고자 하는 물음이다. 이 물음에 답을 찾기 위해 우선 전제해야 할 것은 현 시대에 완벽한 의미의 구술성이나 기술성이 근본적으로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이다. 구술 문화 (primary oral
메타(Meta)와 ‘세상 또는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이다. 메타버스란, 가상과 현실이 상호작용하며 공진화하고 그 속에서 사회·경제·문화활동이 이루어지면서 가치를 창출하는 세상을 뜻한다. 메타버스와 유사한 다양한 상상력은 게임,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분야에서 꾸준히 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