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 배경 위에 가상 인물의 설정을 통한 역사의 재해석의 시도
③ 권선징악의 스토리와 등장인물의 부각
- 생생하게 살아있는 등장인물의 성격
- 등장인물의 두드러진 부각만이 가상의 인물이 역사적 사실과 동일시하게 만듦
④ 영화의 역사 정복
- 국제적 소품 규모의 한국적 의상
한국 영화를 이끌었던 장르가 멜로와 소위 깡패 영화라고 불리는 장르이다. 멜로는 논외로 하더라도 깡패 영화의 검은 폭력의 세계는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까? 왜 이 시기 깡패 영화가 주류를 이루었을까? 하는 물음은 하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깡패 영화 장르를 사회적 · 역사적 · 문화적 연관 속에
Ⅰ. 서론
인도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제작편수와 자국영화점유율을 자랑하는 전통적인 영화강국이다. 전 세계를 주름잡는 미국 할리우드에 견주어 '발리우드(Bollywood)'라고 불리기도 한다. 발리우드는 ‘봄베이’와 ‘할리우드’를 합성한 말로 과거 봄베이, 지금의 뭄바이를 중심으로 제작되는 힌디어
한국의 경우는 재료를 전량 수입에 의존하기 때문에 아직은 초보 단계이기는 하지만, 2000년 '대한민국영상만화대상'에서 이 장르의 작품이 최우수상을 받는 등 강세를 보이고 있다.
컴퓨터 애니메이션은 모든 작업을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처리하는 애니메이션이다. 그림을 그리기 위한 도구로 사용하
1. 영화란 무엇인가?
<1> 영화의 기본적 메카니즘
영화를 구성하는 기본적 메카니즘은 무엇일까? 우리는 어떠한 형식을 통해 영화를 접하고 있는 것일까? 기본적으로 영화는 착시효과중의 하나인 잔상효과를 이용한 광학적 기계장치를 사용하여 만들어지며 상영되어진다. 즉, 인간이 어떤 물체를 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