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근하면서 모더니즘의 거장을 거부하는 다양성의 실험이 포스트모더니즘이었다. 따라서 철학에서는 모던과 포스트모던 상황이 반발의 측면이 강하지만 예술에서는 연속의 측면도 함께 지닌다. 비록 이성과 보편성에 의지했지만 이미 재현에 대한 회의가 모더니즘(현대성)에서 일어났기 때문이다.
특성은 다른 것, 자신 이외의 것(The Otherless)관한 문제제기이다. 이것은 합리적인 인간이성에 관한 도전으로 인식된다. 이것은 상호텍스트성으로 흔히 일컬어진다. 전자의 양 이론은 주로 사상적인 견지에서 많이 이룩되었다. 먼저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던의 연속성 상으로 이해하려고 하는 관점은 하버
모더니즘 역시 모더니즘적 성격과 반모더니즘적 성격이 어느 정도 혼재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결국 이러한 다원주의적 양상에서 네오 모더니즘의 역사적 이론 정립은 모더니티의 표현이라는 관점에서 이루어짐이 타당하며 이는 표현의 결과물로서 나타나는 건축 형태적 분석을 통하여 접근되어질
후기 현대철학과 교육
후기 현대철학(포스트모더니즘)은 19세기 중엽을 휩쓴 서구 정신인 리얼리즘이나 제 1차 세계대전 전후에 시작하여 제 2차 세계대전이 종식될 때까지 서구를 풍미한 모더니즘에 대한 반기로서(어떤 측면에서는‘연속’의 성격도 지니는) 이른 바 ‘탈현대’ 정신 및 현상이다.
성격 희극을 통해 당대의 사회 현실을 비판했다. 몰리에르의 주인공들은 고전주의의 유형적 주인공의 대표적인 사례이기도 하다. 이 무렵은 혼란을 극복하기 위해 규율이 중시되던 시기이다.
1660년에서 1685년에 이르는 고전주의 전성기는 루이 14세 시대로 라신이 활발한 활동을 펼쳤다. 라신은 억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