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 철학이라고 볼 수 있다. 프레이리 교육철학자 또한 전통적인 주입식, 암기식, 기계식, 고사위주의 수업에 반기를 들어 학생의 자율성을 주장하여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창의적인 학습을 주장하고 있다. 즉, 학생위주의 수업을 주장하여 학생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교육방법을 주장하였다.
이 장
모던 사회)를 묘사하는데, 이 사회는 사물이 기호로 대체되고 현실의 모사나 이미지, 즉 시뮬라크르들이 실재를 지배하고 대체하는 사회다. 그리하여 이제 재현과 실재의 관계는 역전되며 더 이상 흉내낼 대상, 즉 원본이 없어진 시뮬라크르들이 실재보다 더 실재 같은 극실재(hyper alit : hyper reality)를 생
사전을 편찬했다.
③ 장르 구분의 원칙
세속적인 예술과 성스러운 예술이 구분되어야 하며 또 비극적인 장르와 희극적인 장르가 구분되어야 하며 또 비극적인 장르와 희극적인 장르가 구분되어야 한다. .한 작품 안에 비극적인 요소와 희극적인 요소가 섞여서는 안 된다. 이 구분은 비단 장르의 문제
문예비평ㆍ건축ㆍ음악ㆍ역사뿐만 아니라 철학에서도 중요한 시대적 담론으로 자리하고 있다는 사실은 부정하기 어렵다.
그리하여 우리 조는 포스트모더니즘의 발생 배경과 용어가 내포하는 의미를 이해하고 포스트모더니즘의 특징, 사회학자들의 견해, 정보사회와 포스트모더니즘이 연관성에 대
Ⅱ. 본론
1. 모더니즘과 포스트모더니즘
1) 모더니즘이 개념
(1) 정의
일반적으로 모더니즘은 근대주의, 현대주의로 번역되는 서구 예술 사조를 일컫는다. 문학을 포함하는 모든 예술 활동과 관련지어 언급할 때에는 19세기 말과 20세기 초에 서구에서 시작된 전위적이고 실험적인 예술 활동을 가리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