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시장에 비해 진입장벽이 낮음
게임 가능 Platform 중 가장 높은 보급율
일반게이머를 널리 확보할 수 있음
단기간에 수요자의 구미에 맞는 보다 많은 게임 컨텐츠의 시기적절한 개발이 가능
구분 Product Life Cycle
모바일게임전체 도입기(2000) 성장기 지속 중
SMS게임 도입기(2000)
모바일기기(휴대폰, PDA, 휴대용게임기 등)에서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좁게는 이용자가 이동전화 단말기를 통해 모바일로 서버에 접속하여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다.
(2)모바일게임 선정 동기
21세기에 들어서면서 문화가 중요한 의미로 등장함에 따라 문화산업 또한 종래
Ⅰ. 서론
게임산업이란 “게임물 또는 게임 상품(게임물을 이용해 경제적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유·무형의 재화·서비스)의 기획·제작·유통 및 이에 관한 서비스와 관련된 산업”을 의미한다. 문화체육관광부에서는 게임산업을 기획·제작·유통의 3가지 형태로 분류한다. 첫 번째 형태는 게임 제작
1. 해외 및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전망
1) 해외 모바일게임 시장 전망
여러 산업예측 조사보고서는 모바일게임시장이 급속하게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모바일게임에 의한 매출도 크게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데이터모니터 및 데이터퀘스트는 미국과 서유럽 등에서 모바일게임으로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