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정보화 사회의 발전과 모바일기기(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인해 새로운 신조어들이 등장하고, 청소년들이 이러한 변화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호모 모빌리쿠스, 앱세대, 엄지족, 디지털 노마드, 디지털 폐인, 그리고 글로벌 빌리지 등의 신조어는 과거에는 상상조차 어려운 현상들로 여겨졌으며, 이
서론:
현대 사회에서는 정보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으며, 이와 함께 모바일기기의 사용이 확산되고 있다. 특히 청소년들은 이러한 모바일기기, 특히 스마트폰을 능동적으로 활용하는 모습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새로운 세대의 탄생과 함께 다양한 신조어의 등장을 가져왔으며, 또한 가
모바일기기의 특성
1) 이동성
공간이나 상황에 한정되지 않음
2) 휴대성
언제나 사용자의 손에 닿는곳에 보관할 수 있음
3) 소형화
기능은 늘어나지만 크기는 줄어들고 있음
4) 개인화
하나의 소지품으로서 개인화된 특성을 나타냄
5) 상호작용
여러 형태의 상호작용이 가능해짐 Ex)
- 1. 한국 모바일 게임 기업의 중국 진출.
1) 모바일 게임의 정의
(http://mybox.happycampus.com/gainsb/678434)
모바일 게임이란 말 그대로 무선 인터넷 서비스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모바일 게임은 넓게는 모바일기기(휴대폰, PDA, 휴대용게임기 등)에서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1. 모바일 게임이란?
(1)모바일 게임에 대한 정의
모바일게임은 넓게는 모바일기기(휴대폰, PDA, 휴대용게임기 등)에서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으며, 좁게는 이용자가 이동전화 단말기를 통해 모바일로 서버에 접속하여 이용하는 게임으로 정의할 수 있다.
(2)모바일 게임 선정 동기
21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