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sor Network)
인간의 생활공간, 생활기기, 기계 등 모든 사물에 컴퓨터 기능과 네트워크 기능을 부여하여, 환경과 상황의 자동인지를 통해 인간에게 최적의 기능을 스스로 창출 제공함으로써, 인간생활의 편리성과 안정성의 고도화를 추구하는 것이다. (참조: IT839 전략 표준화 로드맵, 정보통신부)
상황인식 할 수 있으며 (Always Aware), 사람을 대신하여 언제나 지능적ㆍ자율적으로 (Always Smart), 행동ㆍ서비스 할 수 있는(Always Active) 제반 시스템을 중심으로 전통적인 산업경제 활동과 접목되어 경영관리, 공급망 관리(SCM)와 고객관계관리(CRM), 자산관리, 공정관리, 물류, 교통, 쇼핑, 의료복지 등의 다양
상황에서 휴대전화의 사용에 있어 상당한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대학생 집단들을 대상으로 현재 런칭되고 있는 3G 서비스들에 대한 인식들과 이에 따른 수용자들의 반응을 이론을 근거로 한 폭넓은 관점에서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는 광운대학교 재학생 대상으로 3G 휴대전화 사업자로서의 SKT에
모바일 게임을 사용하려는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모바일 게임 사용자의 몰입도가 변화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는 모바일 게임 자체가 단순한 공백시간을 때우려는 수준을 벗어나 모바일게임도 여타 게임군과 마찬가지로 여가활동의 일부분으로 인식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된다. 이러한 수용인식태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