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소들을 이용하여 정보를 창의적이고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이는 현대사회에서 영상 커뮤니케이션 언어로서 자리잡고 있다. 모션그래픽은 공간의 되는 프레임(frame)안에 x,y,z축의 그리드(Grid)의 원리에 의하여 그래픽요소와 시간적 요소가 사운드와 결합된 형태로 구성된 것이라 할
◈ 모션그래픽 기술적인 표현방법과 활용, 광고에서의 모션그래픽 사례 ◈
1. 모션그래픽의 개념
모션그래픽은(Motion Graphic)은 영상 커뮤니케이션 언어로써 Motion과 Graphic이 합쳐진 합성어이다. 현재의 모션그래픽(Motion Graphic)이라는 용어가 시작되기까지의 어원으로 과거에는 키네틱 타이포그래피(
만듬
2. 실사는 디지털로 전환되면 물리적 실제
와의 지시적 관계를 상실 디지털로 전환
실사 이미지는 픽셀로 구성 (단지 하나의
그래픽이라는 점에서 컴퓨터상에서 만들어
진 다른이미지와 차이가 없음)
3. 일반적인 영화제작에서 실사는 추후에
거의 변경되지 않지만 디지털 영화에서는
그래픽, 사운드, 동영상 등의 멀티미디어 요소를 거의 완벽하게 구비하고 있다. 따라서 사용자가 원하는 화려하고 집중할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만드는데 부족함이 없다. 단지 사용자가 얼마만큼의 창조력과 구성력, 기획력을 갖는가 하는 점이 관건일 뿐이다. 이건 전적으로 제작자의 몫이다.
세 번
그래픽)의 기본요소
1. 좌표계
직각/극좌표계 두 가지가 있는데 직각좌표계는 서로 직각인 수평/수직으로 구성되며, 원점은 0,0이며 음수값도 사용, 보통 디지털그래픽 시스템에 사용된다. 극좌표계는 수치가 아닌 각도와 거리 성분으로 정의하며, 점을 선의 각도에 의해 정의하고 그 선의 끝점은 원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