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으며, 하나님과의 관계에서 올바른 삶을 살아야 하고, 삶의 전 영역에서 자신을 다스릴 줄 알아야 하며, 성도들에게는 하나님의 말씀을 공급하는 자의 위치에서 자신을 성결하게 하면서, 지적향상을 위해서 노력하고, 경건한 삶을 통하여 하나님께서 맡기신 일에 최선과 책임을 다하라고 강조한다.
경건을 위시한 신앙생활이 아니라 자기만족에 중심한 신앙생활로 나타나고 있다. 교회를 하나의 기업으로 보고 소비자 중심적인 교회로서 신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으로서 경건의 이름을 붙여 사용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시대적 상황을 인지하지 못한 교회들은 무엇이 옳고 그른지 판
생활”, 『신학사상』118집 (서울:한국신학연구소, 2002 가을),p. 39.
주5일 근무제와 관련하여 떠오르는 이슈는 바로 여가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구체적인 활용 그리고 건강한 여가프로그램의 진행일 것이다. 목표를 향하여 좌우를 살피지 않고 맹목적으로 성공을 일궈낸 ‘일하는 나라’에서 이제
목회자 자신이 상담 업무에 대하여 어느 정도 이해가 있어야 하며 교회의 지도자들의 동의를 구해야 하는 점, 전문가를 영입하는데 따른 예산확보의 어려움 등을 들 수 있다. 연구자가 보기에는 이러한 점들은 오히려 사소한 장애물이며 가장 실질적인 문제는 교회 안에서 상담사역을 담임목사가 진두
-지참금제도(다우리제도):
힌두 지참금 관습은 가족과 친족, 마을생활의 다양한 사회적 관계망, 브라만 중심의 이데올로기 등뿐 아니라, 전반적인 인도 사회의 변화와 근대화 과정, 카스트 집단들 간의 신분상승 경쟁 등, 인도 사회와 문화의 밑바탕을 이루는 제도들과 밀접하게 관련된 원형적인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