몰입감과 실재감을 제공하는 기술이라고 정의 내렸다(이진욱, 2012).
증강현실 기술은 사용자에게 현실세계에 가상의 이미지를 겹쳐 현실세계의 환경이나 물체에 대한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즉 사용자는 증강현실 속 가상의 이미지를 통해 현실세계와의 상호작용이 가능해질 뿐만 아니라, 현실세
몰입감과 현실감을 제공하는 기술이다(장상현․계보경, 2007).
증강현실은 가상현실과 TV영상과 같은 현실의 중간에 위치하는 기술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과 같이 가상성에 바탕을 두고 있으나, 가상현실이 컴퓨터가 구축한 가상공간속에 사용자를 몰입하게 하는 기술인 반면, 증강현실은 사용자
Ⅰ. 서론
학업성취는 학습자의 학교 적응, 미래 직업세계에서 성공 가능성 등을 예측하는 중요한 요인이라는 측면에서 많은 연구자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다수의 연구자들은 초기 청소년들의 학업성취와 관계된 심리적, 행동적, 사회적 요인을 규명하는 과정에서 학업성취가 우수한 학생일수록 긍
1. 증강현실이란?
증강 현실은 (Augmented Reality, 이하 AR로 표현함)은 인간과 컴퓨터의 상호작용 및 의사전달에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는 기술 분야이다. 사용자는 컴퓨터 모델을 이용하여 생성된 현실성을 강조한 비 가시정보를 실세계 정보에 부가하여 상호 작용함으로써 현실 세계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증강현실은 가상성을 기반으로 하지만 가상현실과는 차이가 있는데, 가상현실이 컴퓨터가 만들어 낸 가상의 공간 안에 사용자를 넣어 몰입하게 하는 기술이라면 증강현실은 현실 환경에 가상의 정보를 더해 사용자로 하여금 실재감을 더욱 크게 느낄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