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교육 등 문화매개에 있어서 다양한 현대적 대응 방식을 조사하시오. (각 박물관의 홈페이지를 참고) 특히 새로운 전시 기술, 온라인 컬렉션, 가상 투어와 같은 혁신적 기술을 포함하여 분석하며, 디지털 시대에 파리의 박물관들이 역사적 진실성과 중요성을 유지하면서 어떻게 계속 발전할 수 있
Ⅰ. 개요
가상현실은 ‘가상적 현실’을 통하여 학습경험을 갖게 함으로써 학습한 내용의 실효성을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그러므로 가상현실의 효과는 가상현실이 실제 상황을 얼마나 잘 묘사하고 있느냐와 사용자로 하여금 현실 상황에서의 학습자가 행하게 되는 자연적인 행동과 얼마나 일치
<지식경영 (K): 새로운 가치창출을 위한 지식경영>
I. 서론
피터 드러커는 지식만이 유일한 경제자원이라 주장하며 지식의 중요성과 지식사회의 도래를 강조하였고 , 경제협력개발기구(OECD)는 산업사회를 대체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지식기반경제(Knowledge-based Economy)’라고 공식적으로 명명한 이래
정보사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하게 하는 중요한 특성은 인터넷을 통한 가상공간의 출현이다. Mitchell은 컴퓨터에 의해 구성되는 네트워크는 기존의 도시 공간에 존재하던 광장(agora)과는 차원이 다르다고 주장하고 있다. 공간의 차이를 뛰어넘은 네트워크는 일정한 위상공간(topology)을 갖는 非공간
제 1 장 서론
제 1 절 조사의 목적과 의의
과학기술의 급격한 발전과 경제의 세계화, 시장경쟁의 격화, 품질 중심의 제품경쟁 등 급변하는 새로운 기업환경 속에서 기업의 경쟁우위 확보와 지속적 생존을 위해 기업 내 인적자원개발의 중요성이 갈수록 증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