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비에트 영화의 시작과 몽타주이론 등장의 시대적 배경
1차 대전과 국내 전쟁으로 인해 황폐화된 러시아 혁명 정부는 혹독한 경제 상황을 받아들여야 했다. 당시 영화를 만들 수 있는 기본 자원이 없었고 영화 제작 산업은 더욱더 악화되었다. 또한 혁명전 러시아에서 활동했던 외국영화사들은
말해서 원래 따로 따로 촬영된 필름의 단편을 창조적으로 접합해서 현실과는 다른 영화적 시간과 영화적 공간을 만들어 거기에 새로운 현실을 구축하여 시각적 리듬과 심리적 감동을 자아내게 하는 데서 영화의 예술성이 성립된다고 보고 그 방법을 명확하게 하려는 이론이 몽타주이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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몽타주이론 ㅡ
리가 출생. 독일계 건축기사의 아들로 태어나 건축을 공부하였다. 러시아혁명 때는 선전반의 무대나 미술방면에서 활약하였고, 내전 후에는 프롤레트쿨트극장에서 연출가로 활약하였다. 1925년 제1회 감독작품 《스트라이크 Stachka》를 발표한 후, 몽타주이론을 실천하여 《전함 포템킨
이론이 몽타주이론입니다.
그럼 몽타주 기법이란, A장면 뒤에 B장면이 배치됨으로써 보다 함축적인 의미를 전달할 수 있다는 데서 출발하는 것인데, 이런 기법이 도입되면 관객들은 단순히 수동적으로 감독이 전달하는 메시지를 받아들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장면과 장면의 관계 속에 숨겨진 의미
몽타주의 발전형태
1. 계량적 편집 위반 - 부자연스러운 느낌
2. 삿의 길이 조정 - 강한 내용삽입
음조적 - 음조적 방법은 컷의 길이와 율동적 특성만을 조작하는 방식을 넘어서 삿들의 감정적인 의미를 이용하여 계량적, 율동적 방식보다 복잡한 감정적 반응을 관객으로부터 유도하기 위한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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