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 조명과 레이저, 싸이키등을 써서 화려하게 보이게 함과 동시에 색깔을 통해 각각의 감정을 표현.
ACT 4 숲속에서의 밤이 지나고 새벽이 되는 배경. 밝은 푸른색의 조명에 드라이 아이스가 밑에 살짝 깔리는 무대
ACT 5 교실에선 암전과 함께 헬레라가 잠에서 깨는 속도와 함께 점점 밝아진다.
지킬의 이중성을 발견하는 사람들
지킬의 이상한 점을 발견하는 어터슨,하지만 엠마는 저지하지만 댄버스는 불길함을 느낀다,루시가 지킬의 연구소로 찾아와 지난 밤 하이드와의 사랑을 얘기한다.
장소: 1.지킬 연구소2.길
장면: 엠마와 어터슨이 지킬 연구소로 찾아옴, 연구소로 나와 어터슨과 엠
극장조건이 그럴 수밖에 없었기 때문이다. 극장구조는 지붕이 뚫린 반 옥외 극장인데다 무대가 개방형이어서 앞면의 막이 없었으며 장치, 조명등은 사용되지 않았다. 연기자에게는 각자 맡은 대사만 주어졌으며 여성 역은 변성기 이전의 소년배우가 맡아야 하는 등 특수 사정을 감안하여야 했다
1. 연구목적
삐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근한 이야기이다. 삐삐가 펼쳐내는 기발하고 재미있는 에피소드들은 동화책에만 있을 흥미로운 세계로 우리를 감동시킨다 .
전 세계 어린이들과 어른들의 머릿속에 펼쳐져 있던 상상속의 뒤죽박죽별장과 삐삐의 이야기를 무대로 연출함으로써 텍스트의
미술이었다고 주장하였다.
사회주의적 사실주의의 원칙에 따라 '인간성격과 인간생활을 현실 그대로의 구체성과 진실성을 가지고 생동하게' 그려낸 사실화 강조. 추상화·추상화조각 등 `추상은 죽음`이라 하여 배척하였다.
미술의 분야를 사회적 기능에 따라 기념비미술, 영화미술, 무대미술, 장식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