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史實), 사회현상 등에서 제재를 찾아 그것을 노래(歌:うた),춤(舞:まい),연기(技:ぎ) 로 재구성한 대중 연극이다. 극적인 장면과 동작이 많으며, 의상은 매우 정교하며 화려 하다. 관중 가까이 에서 연기를 하기 위한 통로(花道:はなみち)를 포함하여 무대장치가 복잡한 것이 특색이며, 17세기에 생겼다.
심리극
I. 주요 개념
Moreno는 인간 본질에 대한 포괄적인 체계를 구성하려는 시도는 하지 않았으며 다른 접근들이 무시하는 수많은 주제들을 언급하였다. 즉, 자발성, 창조성, 즉흥성, 참만남, 텔레(tele), 현재성(here and now) 등이다. 그는 이러한 아이디어들과 원리를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들을
<영화관의 정의>
영화를 상영하여 관객에게 보이는 상설 ‘오디토리엄’이 있는 건축물이다. 설계에서는 스크린이 잘 보이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다음은 음이 스피커에 의하여 장내에 균등하게 배분되도록 하는 일이다. 화면이 커지고, 상영방식이 시네마스코프, 70 mm 영화, 시네라마 등으로 대
Ⅱ. 본론
1. 발레의 개념
1) 발레의 어원
발레라는 용어는 ‘춤을 추다’라는 이탈리아어 ballare에서 유래하였고 ballare는 무도장(ball room)에서 춤에 관한 말 ballo에서 유래 하였다. 발라테 (ballat)는 13세기와 14세기에 투스카니에서 춤과 함께 불리던 노래였다. 추조이는 르네상스 후엽에 메디치의 제후들
무대와 설립목표나 활동의 내용에 있어 각각 상이하다. 300개 가까운 영국의 아트센터들도 각기 지역의 특성에 맞추어 운영의 내용을 달리하며 지역의 문화예술 발전 및 보급에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었다.
우리의 경우, 아직까지도 지역의 문화예술 생산 및 수용의 기반이 취약함에도 불구하고 공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