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낭만주의 당시 상황 (무용비평이 발전하게 된 배경)
19세기에 여러 극장예술 비평가들이 발레예술에 관심을 갖고 이를 활발히 논평하기 시작한 이유는 무엇보다 무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달라졌기 때문이다.
발레는 그 초기에 왕과 귀족과 같은 특수한 소수 지배계층에게 향유되었던 궁정발레
-존 마틴의 생애와 시대적 무용비평계의 상황.
1893년 루이빌스에서 태어난 존 마틴은 1912~1915까지 시카고 소극장 계열에서 배우로 종사하였다. 1918년 미공군통신대에서 제대 후 9년 동안 언론인이자 배우로 극장계에서 경력을 쌓으면서 무용에 대한 관심을 갖기 시작하였다.
1920년대쯤 극장무용이
어떻게 설명할까? 테일러 씨는 외국의 명사가 아니며, 그가 예술적으로 행하는 것은 기이하거나 놀라운 것이 아니다, 그는 이 부추기는 방황으로부터 훨씬 더 실재적인 실행으로 진보했으며, 그의 관객들은 양과 질적인 면에서 모두 증가하였다. 그는 단지 젊은 무용가가 아니다. 우리는 우리의 눈앞에
2.매튜본의 백조의 호수 소개
차이코프스키 발레를 새롭게 만든 댄스 뮤지컬 <백조의 호수>에서는 이제까지 튀튀를 입은 가녀린 여성 무용수가 맡아왔던 ‘백조’ 역을 근육질의 상체를 드러낸 남성 무용수가 맡아 강한 힘과 카리스마로 관객들을 사로 잡는다. 또한 머나먼 동화 속 이야기 같았던
Ⅰ. 개요
창의성은, 개인이 기존 문화의 정보를 획득하고, 이를 기반으로 문화를 변화시키는 새로운 사고 또는 산출물을 창출하는 것이며, 창출된 창의적 사고나 산출물은 사회․문화 환경의 영향 하에서 자연 선택의 과정을 거치면서 다음 세대로 전달된다. 이와 같은 창의성의 개념적 정의에 기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