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 예술가로서 적합한 자가 나타나게 될 것이다. 그러나 이보다도 더욱 큰 관심은 무용이라는 수단을 사용하여 지도하는 일이다. 바꾸어 말하면 무용도 생활의 철학 내지는 생활을 기획하는데 기여하는 경험으로서 지도하는 것이다. 모든 학생들은 인생에 대한 자신의 반응을 표현하기 위하여 자기
위험관리
8. 구성원에 대한 동기부여
인적자원은 비용의 원천이 아니라 소중한 자산이다. 자발적인 창의성과 열정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한다.
Ⅱ. 교사의 자질
교사로서 갖춰야 될 기본적 태도 및 자세는 격을 소유해야 한다. 교육애를 가져야 한다. 기본적 태도를 갖춰야 한다.
무용에 대한태도뿐만이 아니다. 그의 현실을 접하는 모든 태도가 그러하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시마무라의 허무의식은 ‘徒労’라는 단어를 통해서 잘 알 수 있다. 그는 고마코가 하는 일들을 대부분 ‘헛수고’라고 결정지어 버린다. 일기와 소설에 대한 감상만이 아니라, 샤미센 연습
무용한 처지에 놓인 지식인 문제에 대한 관심, 더 나아가 이른바 ‘개화기’ 이래의 우리 역사에 대한 탐구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펼쳐진다.
본고에서는 채만식의 전기적 사실을 시작으로 그의 문학적 경향과 사상적 태도에 대해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문학사적 의의와 한계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태도, 적개심 혹은 스트리스 유발요인의 영향력 거부와 같은 스트레스 상황이나 스트레스 요인에 대항하느 외현적 움직임
② 회피, 철회, 사직, 태업 혹은 도피와 같이 스트레스 원천으로부터 벗어나려는 움직임
③ 협력이나 아부와 같은 행동양식으로 나타나는 스트레스 원천에 대한 복종이나 협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