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예술의 특성
3.무용공연 영상의 역사
4.무용공연 영상의 종류
성공적 작품을 근거와
기술의 발전
1.필요성
2.위험성
도입의 필요성
3.연구의 제한점
첫째,영상을 활용한 몇 가지 무용작품에 국한하였다.
둘째,TV나 영상물을 통한 영상효과가 아닌 관객이 있는 공연장에서 영상연출로 한정
무용이론가인 컬링우드(Collingwood)는 ‘예술은 무언가 감정을 전달하는 것으로서 그 자체만으로는 의미가 없다’고 하였다.
위와 같은 이론에 따르면 일상적 인간의 행위들은 감정의 표출과는 상관이 없으며 예술의 범주에 속할 수 없다. 춤이나 음악, 미술과 같은 예술적 매체를 통해 인간의 감정을
무용수를 둘로 나뉜 상태에서 표현하는데, 크고 작은 많은 사건, 사고 속에서 현재까지 살아남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서 그는 현재까지 오랫동안 전승되어 온 믿음, 신념, 신화 에 대한 질문들을 던진다. 우리 개개인을 무의식 속에서 사로잡고 있는 믿음 은 무엇인가, 이것이 우리의 삶에 어떠한 영
1. 서론
당대의 정치상황을 무용작품의 소재로 이용한 경우는 수없이 많다. 독일의 정치상황을 보여주는 요한 크레스닉의 작품들, 히로시마 원자폭탄의 피해를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일본의 부토, 80년대 한국의 민주화 항쟁에서 빚어진 비극을 춤으로 표현한 이애주 선생의 춤 등을 그 예로 볼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