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이란 처음으로 만든다는 뜻이다. 다른 사람의 작품을 흉내내지 않고 새로운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것이 진정한 의미의 창작이다. 무용을 창작하는데 있어서는 창작할 수 있는 기반이 있어야 한다. 이 기반은 새로운 형상을 찾아내는 마음의 움직임으로 창작자의 심리적 욕구 및 동기, 작품의 주제,
Ⅰ. 창작무용무용에서 가장 중요한 교육은 창작이라고 할 수 있다. 왜냐하면 무용예술 자체가 새롭고 창조적인 활동 없이는 발전할 수 없기 때문이다.
갖가지 움직임의 변화, 공간과 시간의 사용, 그리고 무용수들 간의 상호교환에서 비롯되어지는 모형과 행동들은 창작교육에 필요한 수단이라고
<들어가며>
자신의 신체의 움직임을 표현하는 데 있어서 창작무용은 학생들에게 단조로움보다는 창조성을 길러준다는 점에서 여타 다른 학습과목에 비교된다. 실제로 모든 학습은 모방에서 시작되고 이것을 자기 것으로 만든 후에는 창조가 가능한 것이다. 특히, 스포츠에서는 힘의 강도나 스피드,
◎ 4열 횡대 정렬 인사를
나눈다.
- 안녕하세요!
◎ 출석 점검 후 건강 상태
확인
◎ 복장점검
◎ 전시 학습 상기
- 기본 스텝에는 어떤 동작들이 있는가?
- 리핑은 어떤 스텝을 말하는가?
◎ 수업목표 제시
- 제시된 단어나 사물을 통해 즉흥표현을 할 수 있다.
- 창작무용 과정을 통
Ⅰ. 창작공예
1. 창작공예의 역사
<원시시대의 환경조건>
창작공예 활동은 인류역사와 함께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의식주의 가장 기본적이고 생리적인 본능을 충족하기 위한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필요에 의해서 자연물을 이용한 것이 공예 활동의 시작이라고 볼 수 있다.
자연물의 주된 재료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