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경향 파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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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게 작품과 인물로 나누었을 때 파트를 불문하고 인물에 관한 연구보다 작품에 관한 연구의 비율이 높다.
현대무용, 발레, 한국무용으로 나눠봤을 때는 한국무용에 관한 연구가 가장 많고 발레현대무용 순으로 많음을 알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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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성무용수는 소수의 인
현대무용관련 논문에서는 현대무용의 여성무용수를 한국무용, 발레, 현대무용 이렇게 세 파트 중에서 그나마 제일 평이한 주제로 다루고 있었다. 평이한 주제라고 한 것은 논문 제목에 여성무용수의 이름을 포함하여 그 무용수의 예술세계, 작품경향 등 특징적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들에 대한 분석을
발레(무용극, 발레, 무언극)의 3개 분야를 공연하는 통합극장 형태로 운영된다. 이런 대규모의 극장들은 연간 예산에서 부족분을 고액의 지원금의 형태로 보조받아 운영된다. 이러한 이유로 극장들은 상업적 관점에 좌우되지 않고 예술적인 자유를 누릴 수 있으며 질 높은 다양한 레퍼토리 공연을 매일
발레무용수였다고 한다. 그는 극장을 만들고 왕립음악 무용 아카데미를 만들어 발레가 발전하는 기틀을 세운다. 루이 14세 이후 발레에 큰 변화를 가져온 이는 장 조르주 노베르이다. 그는 발레 역사상 최초의 위대한 이론가였다. 1717년 영국사람 존 위버가 `마르스와 비너스`라는 작품을 발표하면서 발
무용은 오래 전부터 여러 가지 사회적 혹은 문화적, 정치적 요소의 영향을 받으며 발전해 왔다.
19세기 초반 유럽에서 낭만주의 사상이 만개 되었을 때는, 하늘을 나는 듯한 우아하고 낭만적인 로맨틱 발레가 탄생했고, 20세기 초 산업화되는 사회의 분위기에 맞춰, 현대무용이 자유롭고 순수한 움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