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21C(21세기)의 정보기술응용
생존과 발전을 위한 장기적인 과제로서 새로운 기술을 이용하고 있는 사업계에만 가상의 실재가 적용되는 것은 아니다. 예술과 과학을 엄격히 구분하는 이분법적 사고로 인하여 인문학분야에서는 기술이 제한적으로만 적용될 수 있다는 견해가 지배적이다. 이러한 견
1. 무형성
관광상품은 주로 서비스를 중심으로 구성되어 무형(intangible)의 성격을 갖는다. 전혀 형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주상품내용이 형이 없는 무형의 상품인 것이다. 이로서 관광상품에서 유형적 상품은 무형적 상품에 덧붙여져 사용되고 있다.
왜냐하면 관광상품은 형태를 갖는 견본(sample)이 없
무형무역
(1) 유형무역
유형무역(visible trade)은 형태를 갖추어 눈으로 볼 수 있는 상품을 수출입하는 경우이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상품의 수출입이 여기에 해당된다. 유형무역은 반드시 수출입통관을 거치게 되어 무역통계에 표시되며 또한 무역수지(trade balance)로서 한 나라의 국제수지에
Ⅰ. 서론
최근 체육계에서, 특히 체육교육 학교 현장에서 ‘인성’이라는 단어는 중요한 논점이 되고 있다. 최근 십여 년 동안 체육을 통해 인성을 함양할 수 있다는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운동을 하는 것 자체가 아이들에게 인성 함양을 보장해 주는 것이 아니다. 인성을 함양하기 위한 분명
Ⅰ. 서론
1. 기업 선정 이유
한국인이 사랑하는 서민 음식인 라면을 최초로 만들었으며 현재까지 ‘불닭볶음면’의 다양한 파생 제품을 출시하면서 제2의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다. ‘불닭볶음면’은 출시 당시 소비자가 매운 맛에 도전을 하게끔 마케팅을 하여 매운 볶음면의 대명사가 되었고 이후 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