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하는 과정, 여행 가방을 꾸리는 행동 까지 생활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든 것이 디자인으로 해석이 된다. 즉, 생활하면서 자연스럽게 행하게 되는 행동 하나하나가 디자인의 과정이며 이것에 근거하면 나, 우리 모두가 디자이너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저자는 종이봉투, 종이컵, 전구, 칫솔, 문손잡이
디자인 접근법이라 정의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인터페이스란 서로의 관계에 있어서의 공유영역 혹은 커뮤니케이션 통로로써 우주와 우주인과의 관계에서의 우주복, 인간과 문의 관계에서의 손잡이, 또한 운전자와 자동차사이의 인터페이스는 차의 계기판과 변속기 등으로 흔히 정의할 수 있는 것
1. 유니버설 디자인이란?
오늘날의 많은 공간 환경이나 제품들은 건강한 사람의 평균 인체공학 치수를 기준으로 해서 만들어진 것들로 노인과 장애인들이 이용하기에는 문제점이 많다. 이에 따라 노인과 장애인을 위한 많은 연구가 있어 왔으며 무장애 디자인(Barrier-free Design)을 비롯하여 건축의 접근
왜 유니버셜 디자인이어야 하는가?
대량 생산의 시대
주거 도면까지 획일화
획일화로 인한 인간소외현상
장애인, 노인, 어린이 등이 주거생활에 불편을 느낌
유니버셜 디자인을 이를 위한 해결책으로 보고 소개와 함께 향후 발전방향을 제시하려 함
1–(1) <유니버셜 디자인> 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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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개요
고재건은 의료서비스 품질에 대한 평가척도를 4가지 차원에서 체계적으로 조직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성규탁과 Attkisson이 제시한 세부요인을 체계적으로 통합하고 있다. 첫째, 의사의 신뢰성으로써 친절, 관심, 진료지식과 기술, 질병에 대한 설명, 의사의 처방과 진료의 신뢰성, 의사의 개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