Ⅲ. 맺음말 및 총균쇠에 대한 비판과 비평
구석기와 신석기를 주로 사용했던 인류는 비록 불편하기는 했으나 불평등하지는 않았었다. 하지만 인간에게 첫 금속이었던 청동기를 사용하면서부터, 생산량이 폭발적으로 증가하며 늘어난 잉여생산물에 대한 소유권 다툼으로 전쟁이 발생하게 되었고, 그
Ⅰ. 서론
1. 플라톤 대화편의 특징과 막간극의 의미
플라톤은 스무 편이 넘는 저술들을 남겼다. 흥미로운 점은 이토록 많은 저술들을 남겼음에도, 플라톤 자신은 문자비판적이라는 사실이다. 그는 진리의 추구란 ‘구두적 철학함’을 통해서만 가능하다고 보았다. 철학적 대화는 늘 오해의 가능성이
비판
5, 고대 그리스-로마 고전에서 ‘정신’
6, 관념과 존재의 유비
결론: 감상 및 평가
참고문헌
서론: 형이상학과 존재론
형이상학은 문자 그대로 ‘감각적인 것 너머의 것[t? met? t?physic?]’, 바꿔 말하면 자연 저편의 것에 관한 학문이다. 형이상학은 명칭 상 자연, 곧 경험 대상의 총
문자는 변하지 않음, 문자 안에 concept을 찾아야.
문자주의는 하나님과 나의 관계가 도식화 된다. 날마다 새롭게 주님을 만나야 한다.
유대인들은 spirit가 빠진 문자만 가졌기에 예수님을 비판함.
문자를 넘어 영이 충만한 사람이 되게 하소서
존 스토트에 나오는 '영과 율법 조문'(p114)
바울은 2:17
비판적인 상호 작용을 강조하지 않을 수 없으며, 이러한 과정은 교육 과정 전체에 집어넣어야 한다. 실제로 우리 교육의 현실은 교과서에 제시되는 것은 절대적으로 옳은 것이고, 옳은 것이어야 한다고 믿는다. 이런 상황 속에서 문자로 기록된 것에 대해 비판적으로 사고하고, 민주 사회에서 자신의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