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가들의 큰 수익 창출에 보탬이 되어 인기웹툰 작가로 등장하여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따라 웹툰을 바탕으로 한 1년에 한번식 만화시상행사를 개체하여 더욱 웹툰 산업의 활성화를 기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웹툰시장의 현황과 문제점 및 해외시장 진출 전략에 대하여 논의하기로 하자.
<서 론>
영화산업이 21세기의 대표적인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재미를 찾고자 하는 사람들의 인식 전환과 함께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과 경제활동의 글로벌화, 지적재산권의 보호 강화 등으로 지식창조형 산업인 영화산업의 위상이 급속하게 떠오르고 있는 것이다.
산업인 MICE 산업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를 하는 것을 목적으로 삼았다.
본 보고서의 주제는 ‘창조경제와 MICE 산업’이라고 할 수 있다.‘창조경제’와 ‘MICE 산업’은 상·하위 개념의 범주에 있다고 설명할 수 있는데, MICE 산업은 창조경제의 산업 부류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먼저, 창조경제는 우
한국영화가 상위 10위의 대부분을 석권했다. 2006년 정점을 찍은 뒤, 불황에 허덕이던 한국영화에 제2의 르네상스가 찾아왔다.
이러한 한국영화의 부흥 한 획에는 영화 제작에서부터 마케팅, 상영관까지 책임지는 배급사들이 있다. 국내 주요한 배급사로는 CJ 엔터테인먼트(CJ E&M), 쇼박스(주)미디어플렉
한국엔터테인먼트 업계를 대표하는 시스템이 되었다.
SM뿐만 아니라 YG나 JYP 등 대형 기획사는 이러한 방식의 체계적인 인재 선발과 양성 시스템, 세계적인 차원의 마케팅 활동 등을 통해 전적으로 개인의 능력에 의존하여 운영되던 엔터테인먼트산업의 구도를 180도 바꿨으며, 2011년 8월 한국경영학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