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을 총합한 새로운 극음악인 악극을 만들었다. 그러나 그의 예술은 이상주의적인 의론에 치우치지 않고 매력이 있는 아름다움과 힘이 넘치는 음악을 실제로 증명하였다.
그의 생애는 라이프치히의 중류 관리의 막내아들로 태어나서, 부친의 취미로 그의 형과 누이들이 모두 극단에서 이름을 떨치
문학지의 대표적 수준의 잡지로 전 문단인을 망라하였다. 소설에 65명, 시에 46명, 시조에 10명, 희곡·시나리오에 8명, 수필에 183명, 평론에 59명이 등장한다. 친일적인 색채가 거의 없는 순수문학을 지향하였다.
정지용은 우리 현대 시사에서 언어에 대한 자각을 각별하게 드러낸 시인이라고 할 수 있다.
다시 백지로 돌아간다는 상징이라 보는 시각이었다. 서양에서는 죽은 사람의 영혼이 산 사람에게 다시 돌아 올까봐서 자신(自身)을 가리기 위해 검은색 상복을 입었다고 전해진다. 이처럼 죽음이라는 동일한 상황에서 문화, 사상의 영향으로 반대의 색채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살펴보았다.
7. 1920년대 소설에서 낡은 요소는 어떠한 것들인가?
1920년대 문학에는 사실주의 소설의 등장했다. 김동인은 자연주의, 사실주의, 유미주의 등 다양한 성격의 소설을 발표했으며 이광수 등은 1910년대 소설의 성격을 비판하고, 예술을 위한 예술을 강조하는 탐미주의(유미주의)등의 성격을 지향함으로써
Ⅰ. 작가 소개
1. ‘기 드 모파상’의 생애
1850년 8월 5일 노르망디 지방 미로메닐에서 태어났다. 12세 때 부모가 별거하자, 어머니 밑에서 성장하였다. 노르망디 사람인 플로베르는 모파상의 어머니의 어릴 적 친구였던 관계로 모파상을 제자로 받아 들였다. 일찍이 모파상의 탁월한 문학적 재능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