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적 전승과의 연계 속에서 나타난다. 다만 다른 묵시문학과의 차이점은 요한계시록은 매우 독특하게도 상당히 다량의 시각적 이미지들을 포함하고 있다는 것이다. 시각적 이미지의 풍부함과 환상적 순서의 통일성과 연속성은 계시록을 다른 묵시문학과 비교하여 유별나게 만들고 있는 것이다. 또
통일성
하박국서의 연대 문제는 구약성서 해석에 있어서 가자 많이 논란되고 있는 문제 가운데 하나이다. 우리는 하박국이 언제 살았고 예언 활동을 했는지 모른다. 하박국의 표제에는 아무런 연대도 나오지 않는다. 하박국의 연대에 대한 하나의 단서는 “갈대아 사람들을 일으킨다”는 말(1:6)이다
통일성의 문제가 대두된다. 전반부와 후반부의 여호와의 모습이 동일하지 않거나 전반부와 후반부의 분위기에 있어 차이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 글의 목적은 시편 23편이 문학적인 양식상 어느 시에 속한 것인지를 재조명하고 이 시가 전체적으로 통일성을 갖추고 있는지를 밝히는 데 있다
통일성의 문제가 대두된다. 전반부와 후반부의 여호와의 모습이 동일하지 않거나 전반부와 후반부의 분위기에 있어 차이가 발생한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이 글의 목적은 시편 23편이 문학적인 양식상 어느 시에 속한 것인지를 재조명하고 이 시가 전체적으로 통일성을 갖추고 있는지를 밝히는 데 있
현실의 음영을 '조선의 얼굴'이란 총체성으로 귀납해 놓고 있어서 리얼리스트로서의 면모를 잘 드러내고 있다. 한편 비교적 근대적 형태의 단편소설은 한국문학의 경우 1920년대에 와서야 그 본격적인 면모를 지니게 되는데, 특히 현진건은 간결성, 일관성, 통일성 등으로 단편적인 생의 단면을 효과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