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적 저술은 다음과 같다. 말년에 아널드는 그의 평생의 지속적인 관심거리이고 진정한 핵심을 이루는 종교 문제를 다루어 〈성 바울로와 신교 St. Paul and Protestantism〉(1870)․〈문학과 독단 Literature and Dogma〉(1873)․〈하느님과 성서 God and the Bible〉(1875)․〈교회와 종교 Last Essays on Church and Relig
『문화와 무질서』(Culture and Anarchy)는 1869년에 책으로 처음 출판되었고, 그 원래 형태로는 다시는 재출판되지 않았다. 1875년에 제 2 판 출판제의를 받자, 아놀드는 조심스럽게 전체 내용을 수정하였다. 잘못된 오식을 바로잡았고, 책 표제지(title-page) 뒷면의 유포본(Vulgate)에 제구(題句, motto)를 추가했으며
19세기 프랑스 문학과 철학..
문학과 철학에 관심이 없는 본인에게 힘든 과제였다. 그 내용의 방대함은 이를 것도 없거니와 접근 방법도 오리무중이었기 때문이다.
고심중에 이 세상 어느 곳이라도 그 사회와 문화와 동떨어진 문학과 철학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단순한 진리가 떠올랐다. 문학과 철학은
해체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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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cques
Derrida
INDEX
1 인물 소개
2 해체주의의 등장 배경
3 해체주의의 개념
4 해체주의의 예시
5 본문해석
Chapter 1
Jacques Derrida(1930-2004)
‘해체’라는 참신한 텍스트 해석 방법을 처음으로 제시하며 해체주의의 시초가 된 프랑스 철학자
자국에서는 별로 인기가 없었고 오히려 비
<회의> 중에서
ordre du jour (d'une une réunion).
회의 순서
Il me reste du temps avant le commencement de la conférence.
회의 시작까지는 시간이 남아 있다
La réunion a déjà commencé.
벌써 회의가 시작되었다
La réunion a continué jusqu'à tard dans la nuit .
회의는 심야까지 계속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