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 (존 던, 토마스 그레이, 알프레드 테니슨의 시 각 1편씩)을 꼼꼼히 읽고, (1) ‘죽음’이란 주제를 위 세 편의 작품이 각각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세 작품을 서로 비교 대조하세요. 이 때 각 작품에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구절을 반드시 포함해서 서술하세요. (2~3페이지 분량) (2) 세 편의 시 분석을
작품이다. 처음 이 작품을 접했을 때, 몇 년 전 큰 인기를 끌었던 ‘웰컴투동막골’ 이라는 작품이 떠올랐다. 배경, 스토리 전개 등 많은 유사점이 보였다. 하지만 이에 대한 연구 논문이 없어 비교연구를 함에 초보적이지만 개인의 의견을 중심으로 생각해 보았다.
영화는 흑백 영화로 등장인물들의
작품을 통해 기존의 소설 기법에 대한 과감한 해체를 추구하고 있다. 최수철은 사회 구조와 개인의 삶의 양상을 독특한 문제로 표현하고 있다. '고래 뱃속에서' 가 그의 대표적 작품이다. 서정인은 '달궁' 시리즈를 통해 기법 실험의 한 극단을 보여 주었다.
그 밖에 냉소주의적인 입장에서 현실의 모순
3.2.2 칼빈주의
프랑스의 종교개혁자 칼뱅에게서 발단한 프로테스탄트 사상이다. 칼뱅은 신앙에 의한 의인(義認), 신앙의 유일한 규준(規準)으로서의 《성서》 등, 루터의 사상을 계승하고 동시에 독자적인 사상을 발전시켰다. 신의 절대적 주권을 강조하는 신관(神觀), 구원을 받는 자와 멸망에 이르
작품으로 작가, 연출가로 정식 등단했다.
<떠벌이 우리 아버지 암에 걸리셨네>(1996), <맨하탄 일번지>(1997), <키스>(1997), (1998), <내 뱃속에 든 생쥐> (1998), <파티>(1998), <나무는 신발가게를 찾아가지 않는다> (2000) 등 비교적 짧은 시기 동안 집중적으로 많은 작품들을 발표했다. 2000년부터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