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관과 변화 계기
문학에 대한 모순의 입장은 큰 범주로는 리얼리즘에 속해 있으나, 그의 문학관은 대략 5·30사건(1925년 5월 30일 중국 상해에서 일어난 반제국주의 민중운동)을 계기로 하여 두 시기로 구분할 수 있다.
1925년 이전
서구의 고전주의, 낭만주의, 자연주의, 사실주의 등의 문예
문학논쟁에 선공을 가하였다. 그는 여기에서 혁명문학의 성격을 규정하고 혁명문학의 내용과 투쟁방향을 제시하였다. 蔣光慈의 공격을 받은 창조사의 李初梨는 1926년에 발표된 郭沫若의〈革命與文學〉이 중국 문단에서 최초로 혁명문학을 주장한 글이라고 하면서 蔣光慈가 1925년 上海 民國日報 문예
문화 수준의 향상이 결국 사회주의 중국의 이미지를 국제적으로 제고시킬 수 있다는 대외적 위신이 바로 그것이다. 이처럼 중국의 소수민족은 단순히 ‘소수’로 치부할 수 없는 중요성을 지니고 있다.
중국의 소수민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한 데 이어 본격적으로 중국의 소수민족
함께 살아가는 사회에서 자신만의 목소리는 내는 행위는 이기적인 행동으로 비판받았으며, 기존의 권위에 순응하도록 길들여졌다.
이러한 특징은 문화대혁명의 시작이 문학작품을 통한 간접적인 비판으로 시작된 것과, 일단 시작되자 대다수 인민들이 이를 맹목적으로 추종한 것과 연관을 맺는다.
. 나라에 수도가 세워졌기 때문에 나라 시대라고 한다. 헤이죠코 천도에 앞서 선정되고 시행된 다이호 율령이 일본국내의 실정에 맞게 여러 방면에서 검토하고 수정하여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율령국가, 천황중심의 전제국가, 중앙집권국가를 지향하던 시대였다. 덴표 문화가 개화한 시기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