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게임산업전략
우리 게임산업의 현재 위상은 상당히 급격한 긴장감으로 표현될 수 있는 세계 게임산업에서 아직은 객관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지 못한 수준에 있다. 따라서 현재는 강자와의 연합전략이 필요한 때라고 풀이될 수 있다. 하지만 문화관광부나 게임업계의 국내시장 1조 3천억 원,
기반형
연구․개발․초기상품화 등 Science-Park형 도시로 규모는 최소100만평 이상이어야 하며 가용 토지중 주된 용도로 30%이상이 이용해야하며, 시행자가 기업도시 조성토지의20%를 직접 사용해야 한다.
(3) 관광레저형
관광․레저․문화위주의 도시로 규모는 최소200 만평 이상이어야 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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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기업도시의 종류
기업도시내 주요산업에 따라 도시의 유형을 구분하여 규제완화 및 지원내용 차등화
1. 산업교역형
: 제조업과 교역중심의 도시
2. 지식기반형
: 연구․개발․초기상품화 등 Science-Park형
3. 관광레저형
: 관광, 레저, 문화위주의 도시
문화콘텐츠를 제작한다는 의미와 완성형의 IP를 선점하는 것 두 가지를 의미를 모두 포함하는 개념이다. 중국에서도 해당 개념을 끊임없이 확장시킴으로써 문화콘텐츠 산업 내 IP의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강조해오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1) 콘텐츠IP가 무엇인지 개념을 간략히 설명하고, (2) 영상문
현지의 자연, 건축 그리고 문화적 환경과 모든 관련부분의 이익을 존중하는 모든 관광의 형태로 정의 내렸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여행 프로그램의 개요에 대한 소개와 구관광과 신관광의 의미, 선택한 프로그램이 두 유형 중 어느 쪽에 속한다고 생각하시게 된 근거 등을 포함시켜 서술해 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