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Integration Model), 문화산업모델(Cultural Industries Model), 프로모션(소비자중심주의)모델(Promotion or Consumerism Model)로 나눌 수 있다.
첫번째, 통합모델은 도시마케팅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에게 도시에 대한 정체성, 소속감, 자긍심을 확립시켜 주고, 지역주민의 정서안정을 도모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문
미국 뉴욕 실리콘앨리의 성공요인
입지에 따른 장점이 주요한 요인으로 볼 수 있는데, 먼저 뉴욕의 도심지역에 위치하므로 자본과 노동력 확보가 용이하고, 거대 문화콘텐츠산업체와 글로벌 기업 등의 고객에 대한 근접성이 우수하다. 곧 도심의 풍부한 기업수요와 시장을 활용할 수 있는 중요한 이점
Ⅰ. 게임산업전략
우리 게임산업의 현재 위상은 상당히 급격한 긴장감으로 표현될 수 있는 세계 게임산업에서 아직은 객관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지 못한 수준에 있다. 따라서 현재는 강자와의 연합전략이 필요한 때라고 풀이될 수 있다. 하지만 문화관광부나 게임업계의 국내시장 1조 3천억 원,
원소스 멀티유즈 [One-Source Multi-Use]
마케팅 비용을 상대적으로 줄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장르에서의 성공이 다른 장르의 문화상품 매출에도 영향을 끼치는 시너지 효과를 낸다.
애니메이션 산업의 특성
Digital Contents
가상의 캐릭터, 가상의 공간
OSMU에 적합한 복합 콘텐츠
영상 + 캐릭터 / On + O
문화교육을 제안한 셈이다.
문화교육을 통합교육의 기본 원칙으로 수용하려면 교육개혁이 필요하고, 이는 기본적으로 국가와 자본에 대한 싸움으로 진행될 가능성이 크다. 어쩌면 자본은 문화교육을 수용할지 모른다. 1960년대 서구의 반문화운동을 체제내화 한 것을 보더라도 자본은 창조성과 생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