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산업이 창조적인 이유는 문화의 본래의 모습이 아닌 산업적
측면 때문인데, 디지털 시대의 도래로 이러한 성격은 더욱 강화된다. 디지털
시대는 이전과는 전혀 다른 제작환경을 제공하면서 창작의 기본 개념마저
바꿔 놓고 있다. 디지털은 무한복제를 기본으로한다. 이는 원본과 복사본의
차이
1.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수련원, 청소년문화의집의 차이점에 대해논하시오.
청소년활동진흥법에서 청소년활동시설은 청소년수련활동, 청소년교류활동, 청소년문화활동 등을 수행하도록 하는 시설로 구분하고 있다. 그런데 이러한 시설 구분은 활동의 형식적 유형화라는 문제를 초래할 수 있다.
문화의집이 주목받는다. 이들 시설은 청소년들의 군형있게 성잘·발달하는데 필요한 활동과 수련활동, 교류활동, 문화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콩해 청소년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런 청소년수련시설에서 청소년지도자는 청소년의 건전한 발달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청소년지도자에
문화와 영화는 상호작용적인 관계를 갖다. 대중문화에서 인기있는 영화는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이다. 이는 영화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치며, 대중문화와 영화의 상호작용이 영화 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큰 역할을 한다. 또한, 영화 산업은 대중문화산업의 중요한 부분이다. 영화
. 이 장에서는 대중문화와영화비평2공통 1. 본교재 사진에서 언급된 영화나 드라마 한 편을 자유롭게 선택하여, 해당 영화나 드라마를 퍼스가 언급한 지표, 도상, 상징 개념을 바탕으로 분석하시오. (30점)2. 인지이론과 문화연구에 대해 각각 설명하고, 그 둘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논하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