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적이고 적극적으로 우리 생활에 직접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이 논문의 목적은 이런 ‘웃음’을 유발시키는 요인에 대하여 고찰해 보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본 논문은, 입가에 미소를 짓거나, 입을 벌리고 웃음 소리를 내도록 만드는 데에는 무언가 일정한 규칙이 있고, 그렇
밀접하게 관련된 것을 꼽으라면 단연 표정 언어 (facial expressions)이고, 그 중에서도 이 논문의 주제가 될 ‘웃음’이다. 왜냐하면 웃음 자체가 인간 생활에 있어서 갖는 의미는 단순한 감정 표현 수단의 차원을 넘어서, 범 문화적이고 적극적으로 우리 생활에 직접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역행하는 것이라 주장하며 보호론 자들은 문화적 균질성을 염려하며 경제학적 후생의 증가가 문화적 후생의 증가는 아니며 문화교역에선 리카아도의 최적효율이 적용되기 어렵다고 주장한다.
이 문제를 둘러싼 이해의 갈등은 시청각부문, 특히 영화산업에서 가장 첨예하게 드러난다. 왜냐하면 전
언어 연구 또한 원본비평과 더불어 필수적이다. 시간이 지나면 그 시대의 언어는 소멸되거나 의미가 달라지는 경우가 있다. 작가의 언어가 그것이 사용된 당대의 문화적 배경 속에서 지니는 특수한 의미를 설명하고 정의하기 위해 연구자는 적절한 기록, 원천 그리고 전기적 사실을 추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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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는 문화의 반 주변국이었다. 하지만, 현재는 일본과 서구 대중문화가 한국에 전이되어 한국화과정을 거쳐 다시 중국, 대만, 베트남 등으로 재 전이되는 현상을 목도하고 있다. 한류에 한정해서 보면, 과거의 중→한→일의 문화흐름 구조가 한국에서 일본과 중국으로 흐르는 구조로 역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