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문화컨텐츠산업의 유통구조
컨텐츠의 창작, 제작단계를 거쳐 완성된 상품은 패키징 단계를 거쳐 유통단계를 거쳐 최종 소비자에게 도달하게 되는데, 상품의 패키징을 거쳐 유통의 단계에서 가치사슬 구조상 병목(bottleneck)현상이 나타나게 된다. 배급 통로(conduit)를 소유하고 패키지 된 프로그램
Ⅰ. 기술혁신과 기업전략
일반적으로 기업전략이란 주어진 제품시장에서 경쟁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하여 환경으로부터의 위협과 기회를 조직의 가용자원들과 조화롭게 결합시키는 일련의 의사결정을 나타내는 유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Hambrick, 1983)
기술혁신과 관련시킨 기업전략연구는 주로 사
Ⅰ. 개요
기술혁신에 관한 기존 연구들은 기술혁신과 기술혁신 영향요인과의 관계를 도출하는데 있어서 상이한 연구결과가 제시되었을 뿐만이 아니라 종종 서로 상반된 주장을 하는 경우도 많았다. 이에 대하여 일부 학자들은 기술혁신의 다양한 특성을 고려하지 않고 기술혁신을 단일차원의 변수
문화컨텐츠 사업?
창작에 의해 만들어진 문화, 예술 작품을 기반으로 하는
문화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유통하는 산업 분야
영상, 방송, 음반, 게임, 애니메이션, 캐릭터, 출판 만화, 모바일 부문
.
.
.
한류사업에는 음반, 공연과 콘서트, 스타들의 개런티, 광고, 캐릭터 사업, 영화와 드라마, 게임,
Ⅰ. 문화콘텐츠산업(문화컨텐츠산업)의 수출경쟁력
첫째, 문화콘텐츠 산업의 향후 성장성 및 해외시장에서의 치열한 경쟁에 대비하여 그간 문화산업에 대한 정부와 산업계의 인식 전환 및 저변 확대가 무엇보다도 먼저 필요하다고 본다. 아울러 기획.창작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창의력과 전문지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