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창조경제시대로 접어들면서 각국은 소프트웨어ㆍ지식산업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으며, 대표적인 분야로 콘텐츠 산업을 주목하고 있다. 우리나라도 콘텐츠 5대 강국으로의 도약을 위해 콘텐츠 분야를 17개 신성장동력 산업 중의 하나로 포함시켜 산업육성 및 CT R&D 전략을 수립하고 있다. 최
문화산업의 기존 패러다임에 커다란 영향을 끼쳤다.
우선 디지털 기술의 발달은 먼저 인터넷이라는 뉴 미디어를 ‘만인의 미디어’로 정착시켰으며 이후 새로운 형태의 사이버 콘텐츠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구체적으로 보면 디지털 기술이 인터넷에 이어 다양한 유, 무선 미디어와 플랫폼을 생성시
문화 관련 제도가 미비한 측면이 존재하였고, 중국보다 일찍 서구의 대중문화를 수용하고 고유의 대중문화를 형성한 한국이 엔터테이먼트 산업화 부분에서 조금 더 세련된 콘텐츠를 생산해 내고 있다는 측면으로 이해라 수 있을 것이다.
2008,5.2 진행된 부산대학교 예술문화영상학과 <현대 미학의
닷컴㈜, ㈜아이에스일간스포츠, 미디어프린팅넷(주), 제이엠지(주), 제이센트럴(주), 중앙일보헬스미디어(주), 디엠씨씨프로젝트금융투자(주)
앞서 이야기한 것과 같이 과거 신문사들은 온라인미디어가 침체된 신문시장의 새로운 돌파구가 될 것으로 여겼다. 그러나 폴파리(Paul Fahri) 워싱턴포스트기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독특한 사용자 중심의 참여형 콘텐츠와 서비스 개발로 세계 최고 인터넷 포털서비스 업체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고 있다.
③ 주요 사업
• 인터넷 광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기업들뿐만 아니라 개인, 자영업자, 병원, 학교 등 다양하고 광범위한 광고주들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