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한국어 교육은 단순히 언어의 습득에 그치지 않고, 학습자들에게 한국 문화의 폭넓은 이해와 수용 능력을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언어와 문화는 밀접한 관련성을 가지며, 이를 함께 이해하는 것은 한국어 학습자들이 진정한 의사소통과 문화적 통찰을 얻는 길이다. 한국어 교육의 가장
Ⅰ. 서론
문화예술관객들이 실제적으로 소비에 이르기까지의 결정은 개인 스스로의 생각만으로 결정되지 않는다. 구매의사 결정과정에서 관객은 자신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사회적 환경 요소의 영향을 받게 된다. 구체적인 유형을 살펴보면 개인의 영향을 비롯하여 집단, 가족, 각자 가속해있는 사
Ⅰ. 서론
우리나라의 평생교육법에서는 "평생교육이란 학교교육을 제외한모든 형태의 조직적인 교육 활동을 의미한다(평생교육법 제2조)"라고 정의하고 있다. 인간은 근본적으로 배움에 관한 욕구를 가지고 있으며, 배움을 통해서 자신의 삶을 변화시켜 간다. 중년기에 시작하는 평생교육을 통해서
1. 문화콘텐츠산업이란?
문화콘텐츠산업이란 기본적으로 인문사회와 문화예술을 텍스트(Text)로, 기술기반 경쟁시장을 콘텍스트(Context)로 하는 지식기반 융합산업으로 규정한다. 이는 문화콘텐츠산업을 구성하는 요소가 인문사회와 문화예술 그리고 기술이며 이 세 가지를 핵(Core)으로 융합하는 산업임
애니메이션 시장의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
제품 차별화
제품 차별화가 극심한 산업.
→ 다양한 사업 분야로 활용 가능한 복합적인 문화콘텐츠(One source, Multi use)의 특성을 가진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특성상 기획 초기단계에서부터 애니메이션과 콘텐츠 자체에 차별화를 두고 시작한다.